본문 바로가기
가전 가구 소품

얼음 정수기 비교 특징 알아보기 (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

by 선율과 2021. 7. 20.

여름이라서 수분 섭취가 많아지기도 한 계절이라 정수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얼음이 나오는 얼음정수기는 이 계절에 더 핫한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이번에 얼음정수기로 바꿔볼까 한번 알아보기도 하고, 제빙기를 들여볼까 고민하기도 했는데 주변에서 얼음정수기가 아무래도 많이 편리하다고 추천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얼음정수기 제품들을 한번 비교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얼음정수기로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웅진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 제품을 중심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웅진코웨이 얼음정수기

 

웅진코웨이 제품으로는 AIS (아이스) 3.0 정수기 IoCare 냉온정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월 렌탈 가격이 44,900원이라고 합니다.

 

웅진코웨이 얼음정수기의 특징을 들자면, 특허 기술로 기포 없이 더 단단한 투명 얼음을 만들어 준다고 하는데요, 얼음을 만드는 핵심 부품이 모두 스테인리스로 구성되어 불순물이나 잔여물 없이 더욱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얼음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하루 3번, 2시간씩 얼음 탱크를 UV 케어해주기도 한다고 하니 위생에 관해서 안심해도 될 것 같네요.

 

제품 관리 전문가분들께서 2개월마다 방문하셔서 필터 교체를 비롯하여 살균 모듈 케어도 해주신다니 제품이 깔끔하게 관리되기도 할테구요.

 

정수기가 부피가 커서 가정에 놓을 공간 부족으로 고민이신 분들도 계실텐데 웅진코웨이 아이스 정수기는 가로 사이즈가 27cm로 꽤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LCD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요즘 웅진코웨이 광고모델이 전 세계적으로 핫한 BTS라는 점에서 더 인기가 급상승중인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2.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두 번째는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SANITA입니다. 흰색도 있는데 저는 티탄이 고급스러워서 좋아 보이더라고요. 

청호나이스도 역시 핫한 스타인 임영웅 님을 광고모델로 하고 있는데요,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의 특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청호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티탄)의 월 렌탈 가격은 55,900원입니다.

 

세니타는 사용자가 설정한 물 사용량이 가장 적은 시간에 전기분해수를 생성해서 물이 머무는 공간이 탱크와 물이 흐르는 길인 유로를 주 1회 꼼꼼하게 집중 살균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름에 살균 얼음정수기라고 적혀있는데 이러한 이유에서였나 봅니다.

 

물 사용량은 120ml, 250ml, 500ml, 연속 이렇게 버튼이 있는데 원하는 양을 편리하게 원터치로 정량, 연속 취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온수 사용이 항상 가능한 저탕모드와, 필요할 때만 가열해서 사용하는 예열모드를 사용 환경에 맞춰 터치 한 번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3. SK 매직 얼음정수기

SK매직 얼음정수기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요?

 

SK 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냉온 UV케어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매직 얼음정수기는 세척과 교체가 가증한 획기적인 분리형 구조라고 하는데요, 얼음이 보관되고 출빙되는 아이스 룸과 얼음 토출구의 주요 부품을 매년 새 것으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리세척 서비스는 4개월에 한 번 이루어지고, 무상교체 서비스 주기는 12개월입니다.

 

또한 면봉만으로는 청소가 힘든 토출구까지 완전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어서 더 청결하게 관리가 가능할 것 같은데요, 누르는 즉시 모든 물과 얼음을 바로 정수하는 직수 방식이라서 신선하고 안전한 물 공급도 가능합니다.

 

얼음정수기라고 하면 하루에 얼음이 몇 개 만들어지는지도 궁금하시죠?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는 하루 최대 500개 이상이 만들어지고 하루 제빙량이 최대 5.5kg이라고 합니다.

또한 약 70개의 얼음을 한 번에 보관할 수 있는 0.75kg의 대용량 아이스룸이 있습니다.

 

직수관부터 얼음 얼리는 곳 모두 스테인리스로,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하다고 하니 안심하고 시원한 물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 웅진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 얼음정수기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얼음정수기를 선택하시고 싶으세요?

 

 

2021.07.21 - [가전 가구 소품] - 디자인 예쁜 소파 추천 3가지

 

디자인 예쁜 소파 추천 3가지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변화를 주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명 인테리어 업체는 의뢰하여 견적을 받고 시공을

goodlife99.tistory.com

2021.07.22 - [가전 가구 소품] - 요즘 인기있는 식탁 추천

 

요즘 인기있는 식탁 추천

주방 인테리어를 할 계획이 있으시거나 이사를 계획 중이신 분들도 식탁을 새로 바꾸기 위해서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탁은 온 가족이 둘러앉아 식사를 하는 공간이다 보니 사용 빈도

goodlife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