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주방 인테리어 구경하기 화이트 앤 우드 키친

by 선율과 2021. 6. 7.

단독주택을 지어서 들어가시는 분들은 획일화된 주방에서 벗어나 나만의 특징 있는 주방을 꾸며서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분들 또는 가사 일을 전담하시는 남성분들에게도 주방은 무척 중요하고 의미 있는 공간일 텐데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방이 꾸며진다면 요리를 하고 식사하는 시간 자체가 아주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주택뿐만이 아니라 아파트에도 요즘은 주방 인테리어만 따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내 취향에 맞게 주방 인테리어를 꾸미기도 하고, 오래된 집의 경우에도 주방만 별도로 인테리어 공사를 하기도 합니다.

 

주방 디자인은 많은 분들이 각각 로망으로 생각하시는 이미지들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화이트 앤 우드가 결합된 주방 이미지를 한번 볼까 합니다.

 

첫 번째 주방입니다.

싱크대 상부장 자리에 일부 선반을 설치해서 트인 시선을 주는데요, 싱크대 자체가 거의 화이트 계열이고 식탁으로 이용하는 부분도 화이트톤이라서 밝은 주방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우드톤의 원형 의자를 사용했는데 등받이가 없어서 앉았을 때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좁은 주방에서는 주방이 답답해 보이지 않는 효과를 줄 수도 있겠습니다.

 

주방 등에 골드 포인트를 주어서 우드톤과 어우러지게 디자인하였네요.

두번째 이미지는 화이트와 우드톤에 블랙 컬러를 더하여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상부장을 설치하여 수납을 극대화하면서, 왼쪽 키 큰 장만 우드톤으로 하여 포인트를 살렸습니다. 그리고 그 키 큰 장에는 오븐을 키높이에 맞게 설치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주방 왼편으로 위치해있는 계단도 우드톤으로 주방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여기도 역시 아일랜드 식탁에 우드 원형 의자를 배치함으로써 주방의 전체 모습과 어우러지며, 동선을 고려하여 수전은 오른편으로 따로 설치해둔 듯합니다.

 

세 번째 이미지도 화이트 앤 우드로 꾸며진 주방입니다.

전면에 보이는 다용도실로 들어가는 문도 우드톤으로 되어 있어 연속성을 주는 것 같습니다.

상부장이 있긴 하지만 아래에 창문을 크게 내어놓아서 시원하게 오픈된 느낌입니다.

 

화이트 앤 우드톤에는 라탄 재질도 참 잘 어울리는데요~

이 주방에는 야외로 나가는 도어의 블랙도 전체적인 색감과 잘 어울리네요.

아일랜드에 스토브와 수전 쪽에 홈을 파서 높낮이를 다르게 해 놓은 것이 인상적입니다.

 

주방 옆으로 통창이 있고, 그 바깥쪽으로 뷰가 정말 멋진 집입니다.

오른쪽 창 아래로 식탁 의자를 벤치 스타일로 길게 배치한 게 특징적이고 멋스럽습니다.

그리고 천장까지 우드톤으로 만들어서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오늘은 화이트 앤 우드톤의 주방 인테리어를 구경해보았는데요, 주방 인테리어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