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아이방 꾸미기 예쁜 디자인 참고하기

by 선율과 2021. 7. 9.

생활하면서 한 번씩 집 인테리어를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아이가 있으신 분이라면 아이방만큼은 동화나라같이 예쁘게 꾸며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자아이방은 여자 아이의 감성대로, 남자아이방은 남자아이의 감성대로 특징을 주어 꾸며주어도 좋고 성별에 관계없이 무난한 스타일로 꾸미기도 합니다. 쌍둥이 자녀를 두신 분이라면 한 방에 두 명이 지낼 수 있도록 꾸미기도 하겠지만 또 각자의 스타일이 다르니 각각의 공간에 서로 다른 개성을 살려서 꾸미실 수도 있겠죠.

 

아이방 꾸미기는 벽지부터 시작해서 작은 소품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이용해서 인테리어에 응용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이미지들을 살펴보고 어떤 디자인으로 꾸밀지 생각해보고 상상해보는 즐거움 속에 빠져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아이방 꾸미기 디자인을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

흰색을 주요 색상으로 선택하여 꾸민 방입니다. 벽면은 흰색 배경에 짙은색 나무 디자인을 붙여서 특징 있는 한쪽 면을 형성하였습니다. 그 아래에 앉아서 쉬기에 좋을 소파베드를 배치해 두었는데 위에 놓여있는 삼각 쿠션과 동물 친구들이 정겹습니다. 아이방은 이렇게 인형 몇 개만으로도 인테리어를 완성하기 충분합니다.

바닥에는 러그를 깔아서 푹신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두 번째 이미지

화이트 앤 우드 톤의 아이방 인테리어입니다. 흰색 장에 라탄 바구니를 넣어서 멋을 더했는데요, 라탄 바구니는 요즘 다이소나 모던하우스 등 소품샵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디자인으로 여러개 구매하셔서 이렇게 실용적으로 쓰실 수 있겠습니다. 아이들 방은 장난감으로 어질러지기 쉬운데 바구니를 활용하면 안 보이게 쏙 집어넣어서 정리가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수납장 위에는 세계 지도가 있는 지구본을 방 전체와 어울리는 색감으로 마련하여 놓아두었고, 벽면에 선반을 설치하여 예쁜 디자인의 소품들을 올려두었습니다.

 

세 번째 이미지

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흰색으로 인테리어 된 아이방입니다. 벽면에 심플하게 낮은 선반만 하나 설치하여 아이용품이나 책 등을 올려두었습니다.

가구나 다른 짐들이 많지 않을 때 이렇게 벽면에 선반을 설치해주면 아이가 걸터앉을수도 있고 장난감이나 소품을 올려둘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책을 읽을 때에도 선반에 놓여있는 책 한 권을 빼내어 앉아서 바로 읽을 수 있기 때문에 학습에도 좋은 면이 있습니다. 

 

네 번째 이미지

베이지 색상 톤의 아이방 인테리어입니다. 벽면은 무늬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고 정면에 있는 창문과 커튼이 전체적인 이미지를 살려주는듯합니다. 바닥에 놓여있는 스툴, 천장에 달려있는 전등까지도 전체적인 색감과 잘 어울리며 초록색 식물이 방 한쪽에 배치되어 있어서 생기를 더해줍니다.

침대 위 벽면에 꼬마전구가 설치되어 있어서 밤에 켜두면 분위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이미지

아이방 침대에는 이렇게 캐노피를 설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자아이방이라면 핑크 쉬폰 캐노피를 설치하기도 하고, 북유럽 스타일의 캐노피나 공주방 스타일로 꾸미기도 합니다.

아이가 어리다면 이런 공간 속에서 동화 속의 장면을 꿈꾸기도 할텐데요, 침대 캐노피는 아이방뿐만 아니라 신혼부부들도 침대에 설치해서 예쁘게 꾸미기도 합니다.

 

 

2021.06.11 - [인테리어] - 여자아이방 인테리어 예쁘고 깔끔하게

 

여자아이방 인테리어 예쁘고 깔끔하게

아이가 있으신 분이라면 집안 인테리어를 할 때 아이방에도 많은 신경을 쏟아 꾸미실 것입니다. 아이들 방은 이런저런 학용품이나 책, 장난감 등의 소품들이 방 안을 많이 차지하게 될 것이므로

goodlife99.tistory.com

2021.06.16 - [인테리어] - 다락방 인테리어 구경하기

 

다락방 인테리어 구경하기

단독주택을 지으시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설계 과정에서 어떤 공간을 이루어낼지 정말 고민을 많이 하실 텐데요, 침실, 욕실, 거실, 주방, 드레스룸, 자녀방 등 다양한 공간 이외에 주택살

goodlife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