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소파 테이블로 꾸민 인테리어 알아보기

by 선율과 2021. 7. 15.

한 번씩 집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공간 구조변경 등의 리모델링을 거치는 게 부담스럽다면 집안 가구만 바꿔줘도 충분히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구를 새로 들이는 것도 좋고, 가구의 배치만 바꾸거나 이 방에서 저 방으로 위치만 옮기는 것도 분위기를 바꾸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각 공간마다 메인이 되는 가구가 있죠?

 

주방에는 식탁이라면, 안방에는 침대와 옷장, 아이들 방에는 책상 등 필요한 가구들이 놓이게 됩니다. 많은 세대에서 거실을 차지하고 있는 가구는 소파일 텐데요, 소파와 짝꿍인 소파 테이블도 전체적인 거실 이미지를 완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래에서 소파 테이블로 꾸민 거실 인테리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소파 앞에 놓인 테이블이 도토리 모양을 연상시키는 것 같기도 한데요, 상판이 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면서, 그 옆쪽에 놓인 키 큰 테이블과 조화를 이루어 재미있는 구성이 되었습니다.

각 가구별로 무늬를 각각 다른 위치에 넣음으로써 너무 일치되지 않고 각각의 개성을 지닌 소파 테이블이 되었습니다.

 

소파 테이블 아래에 카펫을 깔아서 따뜻한 이미지를 주고, 카펫 위의 원형 스툴도 테이블, 카펫과 조화를 이루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1~2인용의 작은 소파 앞에 테이블도 작은 사이즈도 두었습니다. 흰색에 우드톤을 더하여 밝고 따뜻한 색감을 살렸고, 주변의 식물들이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소파 테이블은 주로 소파보다 낮게 위치해야 예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소파보다 더 높은 테이블을 둔다면 사용하기에는 훨씬 편리할 수 있습니다.

소파에 앉아서 음식을 먹는다거나 커피를 한 잔 하게 될 때에도 무릎보다 높은 위치에 소파 테이블 상판이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원목 스타일의 네모난 작은 테이블입니다.

꼭 소파 앞에 두고 소파 테이블로 쓰지 않아도 여기저기 옮겨가며 사용하기 실용적인 제품일 것 같습니다.

소파 옆쪽에 두시고 핸드폰 충전 등을 위한 선반 용도로 쓰셔도 좋고 침대 옆에 두시고 협탁 용도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사각 테이블, 원형 테이블 등 정형적인 디자인 말고 특별한 모양을 원하신다면 이런 독특한 디자인의 소파 테이블을 선택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재질도 원목이나 대리석 등 다양한 테이블 재질이 있겠지만 위와 같이 유리로 된 소파 테이블을 선택해서 좀 더 시원해 보이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높낮이가 다른 테이블을 두 개 붙여서 하나의 소파 테이블을 이루는 이런 디자인의 테이블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높낮이가 다른 두 테이블의 상판 색깔이 다르다면 그 색상 조합에 따라 거실 분위기를 특징지을 수도 있습니다.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모서리가 있는 네모난 테이블을,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둥근 테이블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1.07.05 - [인테리어] - 소파 인테리어 예쁜집 사진 모음

 

소파 인테리어 예쁜집 사진 모음

집 전체의 분위기는 주로 거실을 중심으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죠? 또한 거실에서 중심을 이루는 가구는 소파라고 한다면 단연 소파는 집 인테리어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

goodlife99.tistory.com

2021.06.09 - [인테리어] - 거실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거실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아파트든 단독주택이든 인테리어를 하시려고 계획 중이신 분이라면 가장 중점으로 생각하는 공간이 거실일 텐데요, 2층 이상 단독주택의 경우 거실을 1층이 아닌 다른 곳으로 배치하여 거실의

goodlife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