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가구 소품

인덕션 추천 비교해보기 (삼성, LG, 밀레)

by 선율과 2021. 7. 23.

예전에는 가정마다 주로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셨는데 요즘은 인덕션으로 많이 바꾸시는 추세이죠?

인덕션을 사용하게 되면 집에 있는 냄비나 후라이팬을 모두 스텐 종류로 바꾸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얼마전까지만해도 인덕션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하지만 인덕션의 편리함과 스텐 냄비의 실용성을 많은 분들이 느껴보신 이후로는 인덕션으로 많이들 바꾸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인덕션말고 하이라이트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의 차이점으로 가장 중요한 점을 들자면, 인덕션은 스텐으로 된 냄비만 올릴 수 있다면, 하이라이트는 다른 소재의 용기도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스레인지에서 인덕션으로 바로 갈아타지 못하시는 경우에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가 섞여 있는 하이브리드 형태를 많이 사용하시기도 할것입니다.

 

하지만 스텐 소재의 냄비는 한번만 마음먹고 모두 바꿔놓으면 일반 코팅 냄비에 비해서 훨씬 오래 쓸 수 있기 때문에 길게 보았을 때 비용면에서 오히려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덕션의 최고 장점을 들자면, 요리를 하다가 음식이 끓어넘쳐서 주변으로 음식물이 쏟아졌을때도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인덕션은 웅진코웨이, sk매직, 쿠쿠 등우리나라 기업 외에 지멘스, 아에게, 일렉트로룩스, 밀레 등 다양한 외국 제품들도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럼 아래에서 LG전자, 삼성전자, 밀레 인덕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LG 디오스 인덕션

 

LG전자 인덕션에서 제가 눈여겨 본 제품은, BEI3GST2 모델로, 우측 대화구 터보 기준 초고화력 3,300W로 요리시간을 빠르게 단축시켜 준다는 점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덕션 제품들은 3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이 출력량으로 결정되어서 이 값이 중요한데요, 이 제품은 3구 동시 사용이 가능하고, 2개 이상 화구를 동시에 동작하게 될때는 제품 최대 출력 범위(3,400W) 내에서 화구별로 출력을 자동으로 조정한다고 합니다. 

 

과열을 최소화해주는 분리벽 코일, 열로부터 코일을 보호하여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주는 고성능 단열재가 이용되었으며 부품 열을 식혀주는 보호 설계로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려주는 제품입니다.

 

타이머 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조리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잠금 기능도 있어서 반려동물이나 어린 아이들로부터의 오작동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2.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삼성 인덕션 중에 NZ63T9770SG 모델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인덕션 대부분은 화력조절이 9단계 정도인데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15단계로 화력 조절이 됩니다. 더 미세하게 불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섬세한 요리가 가능한데요, 동그란 마그네틱 다이얼로 조절을 하게되어 편리하게 세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둥근 화구쪽으로 보시면 파란색 불빛이 있는데, 가상 불꽃으로 화력이 전해지고 있음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계에 따라 불꽃의 크기와 색상도 바뀌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밀레 인덕션

밀레 가전제품 중에서도 인덕션이 있는데요, 그 중 KM7564FR 모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2,680,000원이고, 조리영역이 4군데가 있어서 동시에 여러 화구에서 조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숫자식 키패드를 사용해서 화력 조절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초강력 파워플렉스 조리영역이 있어서 한번에 화력을 확 끌어올릴 수 있겠습니다. 

테두리는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으로 626mm의 폭이라고 합니다.

4구 인덕션을 찾고 계신 분께 좋은 제품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021.07.21 - [가전 가구 소품] - 디자인 예쁜 소파 추천 3가지

 

디자인 예쁜 소파 추천 3가지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변화를 주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명 인테리어 업체는 의뢰하여 견적을 받고 시공을

goodlife99.tistory.com

2021.07.20 - [가전 가구 소품] - 얼음 정수기 비교 특징 알아보기 (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

 

얼음 정수기 비교 특징 알아보기 (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

여름이라서 수분 섭취가 많아지기도 한 계절이라 정수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얼음이 나오는 얼음정수기는 이 계절에 더 핫한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이번에

goodlife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