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가구 소품

건조기 추천 특징 알아보기

by 선율과 2021. 7. 25.

건조기 장만하시려 알아보시거나 추천받으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가장 많이들 쓰시는 제품은 삼성, LG 건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각각의 건조기의 특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몇년 전부터 건조기가 혼수 용품 중의 하나로도 잡아가고 있고, 주부들의 선망이 되어 오더니 요즘은 많은 가정에서 이미 건조기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장마철이나 습한 날씨에는 건조기가 정말 편리한 물품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세탁 후 바로 세탁물을 말려줄뿐만 아니라 수건과 같은 제품들은 보송보송하게 촉감까지 좋게 만들어주니, 정말 효자 상품입니다.

 

건조기 종류에는 전기식 건조기도 있고 가스식 건조기도 있는데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배관 등의 문제로 전기식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소용 건조기의 경우에는 용량이 아주 크게 나오기도 하지만 가정용 세탁 건조기는 처음 나오던 당시 8kg정도로 시작하여 요즘은 17~19kg까지도 나오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여러 회사에서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데 오늘은 삼성 건조기와 LG 건조기 그리고 위닉스 건조기에 대해서 특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 그랑데 건조기 AI

 

 

삼성 그랑데 건조기 AI 19kg 제품은 구매가격 1,499,000원으로 나와있습니다. 2021년에 신상품으로 나왔고 국내 최초로 최대 용량인 19kg이라고 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도 1등급으로 슈퍼킹사이즈 이불도, 대용량 빨래도 한번에 효율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섬세해진 센서로 주기적으로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감지해서 최적의 건조 온도와 시간을 찾아낸다고 합니다. 

 

특징적인 점 중의 하나는, 제습키트를 장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환기가 어려운 세탁실이나 다용도실에서 제습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드럼 내부 최고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아서 옷감 손상도 줄여주고 살균건조로 유해세균, 진드기, 꽃가루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기를 구입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중의 하나가 문 여는 방향인데요, 아파트마다 세탁실이나 베란다의 구조나 공간 크기가 달라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넣었을 때 문이 잘 열리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 그랑데 건조기는 양방향 도어로, 문이 열리는 방향을 좌, 우로 각각 바꿀 수 있다고 하니 각 가정에 맞게 설치하실 수 있겠습니다.

 

 

2. LG 트롬 건조기 스팀 ThinQ

LG전자 나온 건조기 중에서는 트롬 스팀 건조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가격은 1,845,800원이고, 20년 8월 판매 기준으로만 봤을때는 최대 용량이었는데 이후에 삼성 그랑데 19kg이 나오면서 현재로는 최대용량은 아닌것 같습니다.

 

LG트롬 건조기 스팀 제품도 유해 세균을 살균해주는 스팀 살균코스가 있고, 셔츠에 베인 냄새와 가벼운 구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스팀 리프레쉬 코스가 있으며, 냄새 제거와 패팅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패딩 리프레쉬 코스도 있습니다. 건조기를 구매한 이후로 패딩을 집에서도 손쉽게 세탁할 수 있어서 참 좋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던데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인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또한 건조기 드럼 내부와 필터까지 살균 가능하고 업그레이드 된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듀얼 모터로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LG ThinQ 앱과 연동하여 세탁기로부터 세탁코스 정보를 넘겨받아서 건조기가 자동으로 건조 코스를 추천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있습니다. 

 

 

3. 위닉스 텀블건조기 17kg

이번에는 위닉스 건조기입니다. 위닉스 세탁기도 많이 사용하시지만 건조기도 위닉스로 선택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위닉스 텀블건조기 17kg은 가격이 1,390,000원입니다.

 

위닉스는 제습기도 유명한데, 50년 제습 기술을 담은 대한민국 제습 기술 1등의 자신감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도어 부분에 패킹이 있는데 이것을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여 더욱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건조할 수 있으며, 콘텐서 청소 시기를 알려주어서 관리하기에도 좋습니다.

 

세탁물을 넣는 입구가 넓어져서 두꺼운 이불부터 대용량 세탁물까지 손쉽게 넣고 뺄 수 있는것도 장점입니다.

 

 

 

2021.07.23 - [가전 가구 소품] - 인덕션 추천 비교해보기 (삼성, LG, 밀레)

 

인덕션 추천 비교해보기 (삼성, LG, 밀레)

예전에는 가정마다 주로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셨는데 요즘은 인덕션으로 많이 바꾸시는 추세이죠? 인덕션을 사용하게 되면 집에 있는 냄비나 후라이팬을 모두 스텐 종류로 바꾸어야 한다는 점

goodlife99.tistory.com

2021.07.20 - [가전 가구 소품] - 얼음 정수기 비교 특징 알아보기 (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

 

얼음 정수기 비교 특징 알아보기 (코웨이, 청호나이스, SK매직)

여름이라서 수분 섭취가 많아지기도 한 계절이라 정수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얼음이 나오는 얼음정수기는 이 계절에 더 핫한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이번에

goodlife99.tistory.com

 

댓글